초기단계 |
아동의 성향 파악을 하고 아동을 진단하며 아동을 이해하고 수용함으로써 신뢰감을 갖는 안정적인 관계를 맺고 음악 활동에 적응하고 기대할 수 있게 돕습니다. |
초기단계 |
아동의 성향 파악을 하고 아동을 진단하며 아동을 이해하고 수용함으로써 신뢰감을 갖는 안정적인 관계를 맺고 음악 활동에 적응하고 기대할 수 있게 돕습니다. |
중기단계 |
형성되어진 라포를 토대로 적절한 음악활동을 통해 아동이 자신의 상황과 어려움에 대해 이해, 인식할 수 있게 돕고 자신의 행동을 변화시켜야 하겠다는 동기를 유발할 수 있게 돕습니다. 아동이 자신의 어려움이나 문제를 꺼내어 직면하거나 아동이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면서 보다 깊은 내면의 문제가 노출되고 이를 해소 또는 해결하는 경험을 하도록 돕습니다. 문제의 발견이나 해결이 아니더라도 음악을 만들고 경험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치료적 경험이 되어 아동의 전인적 치유를 유도합니다. |
중기단계 |
형성되어진 라포를 토대로 적절한 음악활동을 통해 아동이 자신의 상황과 어려움에 대해 이해, 인식할 수 있게 돕고 자신의 행동을 변화시켜야 하겠다는 동기를 유발할 수 있게 돕습니다. 아동이 자신의 어려움이나 문제를 꺼내어 직면하거나 아동이 자신의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면서 보다 깊은 내면의 문제가 노출되고 이를 해소 또는 해결하는 경험을 하도록 돕습니다. 문제의 발견이나 해결이 아니더라도 음악을 만들고 경험하는 것 자체가 하나의 치료적 경험이 되어 아동의 전인적 치유를 유도합니다. |
종결단계 |
아동이 긍정적인 경험이나 변화를 상기하여 스스로 일상생활에 반영 또는 실천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자기 이미지 심기, 동기유발 등이 이루어지며 아동과 함께 치료과정을 마무리합니다. |
종결단계 |
아동이 긍정적인 경험이나 변화를 상기하여 스스로 일상생활에 반영 또는 실천할 수 있도록 긍정적인 자기 이미지 심기, 동기유발 등이 이루어지며 아동과 함께 치료과정을 마무리합니다. |